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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문산 고속도로! 5년 만에 개통!

rft03 2020. 11. 9. 12:54

서울 문산 고속도로~ 드디어 개통!~ 

 

심    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옥탑방 CEO  심바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2020년 11월 7일 00시 부로

 

개통된 문산- 서울고속도로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양시에서 서울로 갈일이

 

종종 있는 저로서는 

 

너무나도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 그럼 서울문산 고속도로에 대해

 

파해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o!

 

 

 


 

 

 

국토 교통부의 김현미 장관은 11월 7일 0시부터

 

서울~문산 고속도로를 개통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서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를 연결하는

 

총 연장 35.2km,

 

왕복 4~6차로 도로이며,

 

지난 15년 11월 착공 이후

 

총 투자비 2조 1190억원으로

 

5년 만에 개통하였습니다!!

 

 

드디어!!

 

 

출처 - 조선 비즈

 

 


 

 

이 도로가 개통이 된다면 ?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당연한 점이지만?!

 

 

 

우선적으로

 

많은 교통량으로 혼잡한

 

자유로, 통일로의 교통흐름이

 

상당히 개선되고, 

 

 

경기 서북부에서 서울과 

 

경기 남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출처 - 카카영 (차선변경으로 인한 교통체증)

 

 

통일로(파주 월롱~구파발)의 경우 하루 8천여 대, 

자유로(고양 장월~김포대교)는 2만 7천 여대의 

교통량 감소효과가 예상되며,



이동시간은 통일로 대비해서 40분(8km↓),

자유로 대비해서 10분(10km↓)정도가

더 빠를 것으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와우~~^^

 

넘나 좋은 것~

 


특히, 2기 신도시인 파주 운정신도시와

지난 3월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고양 창릉지구에서 보다 편리하게 

수도권 고속도로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파주운정신도시와 북고양(설문)IC 간 2.5km,

고양창릉지구 내 흥도IC 위치


또한, 수도권 제1, 제2순환망을 연결하는 방사형 노선으로

수도권 도로 네트워크 효율성을

전반적으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고양분기점〕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파주분기점(예정)〕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무엇보다도, 서울~문산 고속도로

전북 익산에서 충남 부여, 경기 평택과 서울을 거쳐

향후 개성과 평양까지 직접 연결하는

국가간선도로망 남북2축 북부 구간으로,

남북 간 경제교류협력에 필수적인 교통시설로서

통일시대 관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남북2축 : 익산∼평택∼수원∼광명∼서울∼문산∼도라산~개성∼평양 연계

 


통행료는 소형차 기준 전 구간 주행 시   2,900원 으로,

우리부가 ’18.8월 발표한 「통행료 관리 로드맵」에 따라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재정고속도로 수준으로 결정하였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전체 노선의 약 30% 구간을

교량 및 터널 구조물로 건설하여

주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주요지점에 8개 나들목(IC)과 3개 분기점(JCT),

2개 휴게소를 설치하는 등 이용자 편의도 적극 도모하였다.

 


* 나들목 : 남고양, 흥도, 사리현, 북고양(설문), 금촌, 월롱, 산단, 내포IC


* 분기점 : 행주산성, 봉대산, 고양JCT

 

 

 

 

 

 

국토교통부 주현종 도로국장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으로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개선되고,

접경지역 발전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개통 초기 위험구간 관리를 위해

도로교통공단의 특수차량(TSCV)을 이용한

교통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으며

구간단속 16km(전체노선의 22%),

고정식·이동식 카메라 5개소 등

과속단속장비 확충에도 노력 하였다”면서,

 



“무엇보다 운전자의 안전이 가장 중요한 만큼,

안전운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교통편의 증진,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한 도로사업 추진 과정에서

민간투자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민간의 여유자금과 창의성을 적극 활용하여

국가 재정을 보완하는 한편,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이에, 2021년도 민자도로건설지원 예산으로

2,654억원을 편성하여

건설 중인 사업의 적기 준공을 지원하고,

실시협약 체결 및 협상 중인 사업의 경우

조속히 사업추진이 이루어져 착공·개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 건설중인 민자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봉담∼송산(’21.04), 이천∼오산(’22.03), 포천∼화도(’23.12)
〔남북2축〕광명-서울(‘24.5.), 평택-부여(’24.12.)

 


* 협상중인 민자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용량증대〕서창∼김포〔단절구간연결〕오산∼용인

 

 

 


 

 

 

네 지금까지 문산~서울 고속도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꾸우우우욱~~~!!

♥♥